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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erms & Conditions


본 약관은 (주)헬로프렌즈(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비자브릿지(VIZABRIDGE)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와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이용자는 본 이용약관을 자세히 읽은 후 이용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본 이용약관에 동의하거나, 서비스에 액세스하거나 이를 이용(이하 “이용”)하지 말아야 한다.

제2조 (용어의 정의)

  1. 비자브릿지 서비스 (이하 '서비스'):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또는 모바일 인터페이스에서 구현되는 단말기(PC, 모바일, 태블릿 PC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이용자가 선택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비자브릿지 관련 다음 각 항목의 다양한 상담 및 서비스를 의미한다.

    1. Timeline 서비스
      • 비자정보 입력 및 관리 서비스 : 이용자의 비자일정을 저장하고 확인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2. Chat 서비스
      • 이용자가 텍스트를 이용하여 질문을 하고 답변을 받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3. 알림 서비스
      • 이용자가 타임라인에 저장한 정보, E-RC 등록시 입력된 비자정보를 바탕으로 고객의 일정 D-day, 비자 만료일을 푸시 알람을 통해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4. 비자브릿지 E-RC 서비스
      • 이용자가 등록한 정보(비자정보, 개인정보)를 바탕으로 비자브릿지 E-RC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한다.
  2. 이용자: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의미한다.

  3. 비자일정: 출입국 업무를 진행하는데 필요한 서류준비, 방문일정의 마감일과 상세 내용을 의미한다.

  4. E-RC: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정보 및 이용자 개인정보, 비자 정보를 카드형태로 디자인 한 컨텐츠를 의미한다.

제3조 (약관의 효력과 변경)

  1. 회사는 이용자가 별도의 연결화면을 통하여 약관을 확인할 수 있도록 모바일사이트에 게시하며, 약관의 전문을 출력할 수 있도록 한다.

  2. 본 약관은 이용자가 약관의 내용에 동의하며 가입을 승낙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한다.

  3. 회사는 기존 이용자가 본조 제3항 에 따른 공지 또는 통지에도 불구하고, 변경된 약관의 효력발생일로부터 7일 내에(본 약관 제4조 제3항에서 정한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내)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본다.

  4. 회사는 관계 법령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 7일 전부터 회사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하며, 기존 이용자에게는 본 약관 제5조의 방법을 통하여 약관 개정사실을 통지한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한다.

  5. 이용자가 약관을 상세히 읽지 않아 발생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

  6.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회사가 운영하는 모바일 서비스를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한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다.

  7. 회사는 개인과 개별적으로 이 약관 및 개별약관(이하 “약관 등”)에 규정된 내용과 다른 내용의 계약(이하 “개별계약”)을 체결할 수 있다. 이 경우 개별계약이 약관 등에 우선하여 적용된다. 회사는 개별계약을 체결한 개인에게 계약내용을 서면(전자문서 포함)교부하거나 별도의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 및 개인정보취급방침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회사가 정한 서비스 이용안내 및 세부규칙,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령 또는 상관습에 따른다.

  2. 회사는 필요하면 서비스에 적용될 사항 및 세부 이용지침(이하 “개별약관”)을 정하여 이를 제3조 제2항의 방법에 따라 공지할 수 있다.

  3. 정한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30일 내 이의를 제기 할 수 있다.

제5조 (이용자에 대한 통지)

  1. 회사는 이용자의 결제정보, 공지사항, 서비스와 관련된 프로모션 또는 이벤트, 약관 및 운영정책 변경 등의 내용을 이용자가 공개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전화번호, 팝업창,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할 수 있다.

  2. 회사는 이용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 모바일 페이지에 게시함으로서 전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다. 다만, 이용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전항의 방법 중 전자우편, 유ㆍ무선의 방법으로 별도 통지한다.

[제2장] 서비스 이용 계약

제6조 (이용자, 서비스 이용계약의 성립 등)

제7조 (이용자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1. 이용자는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대한 모든 관리책임이 있으며, 이를 제3자에게 제공 또는 공유, 공개하여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된다.

  2. 회사는 전항의 경우 이용자의 자격을 박탈할 수 있다.

  3. 이용자는 자신의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유출되어 제3자에 의해 사용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즉시 회사에 알려야 한다.

  4. 회사는 전항의 경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및 기타 서비스 부정이용행위 방지 등을 위하여 이용자에게 비밀번호의 변경 등 필요한 조치를 요구할 수 있으며, 이용자는 회사의 요구가 있는 즉시 회사의 요청에 성실히 응해야 한다.

  5. 회사는 이용자가 본 조 제1항 및 제3항에 따른 의무를 성실히 이행하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는다.

제8조 (이용자의 서비스 취소, 이용계약의 해지)

  1. 이용자의 이용계약의 해지를 원할 경우에는 서비스 내의 이용자 탈퇴 기능을 통하여 언제든지 이용자탈퇴를 신청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불가피한 사정이 없는 한 이용자의 탈퇴 요청을 지체 없이 처리한다.

  2. 본조 제1항에 따라 이용자 가입을 취소하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한 경우에는 전자우편, 팝업창, 유ㆍ무선 등의 방법으로 처리결과를 이용 신청자에게 알린다. 단,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이용자에게 알릴 수 없는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제3장] 서비스의 이용

제9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이용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다만, 유료서비스는 이용자에게 이용료를 전액 지급한 때부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2. 서비스의 이용은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한다. 다만, 시스템 점검, 증설과 교체 및 고장 등의 이유로 회사가 정한 기간에는 서비스가 일시 중지될 수 있다. 이 경우 회사는 사전에 사이트에 해당 사실을 공지한다.

  3.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한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다.

  4. 회사는 서비스가 변경되는 경우 변경되는 서비스 내용 및 제공 일자가 예측되는 경우 사전에 사이트를 통하여 공지하거나 이용자에게 통지한다. 단, 회사가 통제할 수 없거나 예측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사전 공지 또는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 공지로 갈음할 수 있다.

  5.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가 중단됨으로써 사전 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사후 공지로 갈음한다.

제10조 (서비스 이용자의 권한 및 의무)

  1.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는 이에 대해 대가를 받지 않는다.

  2. 이용자는 관계법령,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 상에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한 사항을 준수해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3. 이용자는 비자의 문제로 곤란에 처한 경우, 한국생활에 대한 질문을 받기 위한 목적으로만 서비스를 이용하여야 하며, 학술적 의문의 해소, 광고, 브로커제안, 장난 등의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서는 안 된다.

  4. 이용자는 상담 글의 작성 시 상담에 필요한 최소한의 구체적인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제공한 정보가 부족한 경우 서비스의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다. 단, 타인의 개인정보 등을 포함하는 방법 등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기타권리를 침해해서는 아니된다.

  5. 이용자는 답변의 내용을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6. 이용자는 회사의 임직원(고객 응대 직원 포함)에게 욕설, 폭언, 모욕, 협박, 폭행, 성희롱, 성추행 등을 포함한 신체적ㆍ정신적 고통을 유발하는 행위, 서비스 이용 과정에서 이유 없는 잦은 연락, 소란, 협박, 인과관계가 입증되지 않는 피해에 대한 보상(환급 등) 요구 등을 통해 고의로 서비스 운영을 방해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된다.

  7. 의도적으로 한국과 무관한 내용으로 질문하거나 본 행위가 반복될 경우에 Chat을 강제 종료할 수 있음'을 알릴 수 있으며, 알림 후 동일한 행위가 반복되면 chat을 강제 종료할 수 있다.

제11조 (이용자의 의무 위반에 대한 제재)

  1. 이용자가 제7조, 제10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 회사는 사안의 중요성과 다른 이용자, 제3자, 회사 등이 입은 손해를 고려하여 이용자에게 다음과 같은 제재를 할 수 있다.

  2. 1-1. 서면경고 회사는 제7조, 제10조의 의무를 위반한 이용자에게 의무 위반의 내용, 위반 시기 등을 기재하여 서면으로 경고할 수 있다.

  3. 회사는 제7조의 의무를 위반하여 제재 대상이 된 이용자들에게 이메일 등을 통하여 제재 내용을 고지해야 한다.

제12조 (회사의 권리와 의무)

  1. 회사는 서비스의 신뢰도를 위하여 이용자에게 온라인 상의 본인인증 절차를 거치도록 요구할 수 있다.

  2.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및 콘텐츠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된다.

  3. 회사는 서비스의 향상을 위하여 이용자의 질문 내용과 답변에 대한 내용을 가명 처리하여 통계, 과학적 연구, 공익적 기록보존 등에 활용할 수 있다.

  4. 회사는 이용자가 받는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하여 서비스에서 작성된 상담 글 등의 컨텐츠를 익명처리한 뒤 뉴스, 포털사이트 등과의 제휴와 협약 등을 통해 전송하거나 게시되도록 할 수 있다.

  5. 회사는 이용자가 받는 서비스 질의 향상과 사이트의 홍보를 위하여 서비스에서 작성된 이용 리뷰 등의 컨텐츠를 포털사이트 등과의 제휴와 협약 등을 통해 전송하거나 게시할 수 있다.

  6. 회사는 본 약관 및 관계법령에 따라 서비스를 제공하여야 하며,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를 제외하고 계속적,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한다.

    •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정기점검 또는 공사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 설비장애 또는 이용 폭주 등으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
  7.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즉시 처리하여야 한다. 다만 즉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한다.

  8. 회사는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자가 양 당사자 간 계약에 따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대가의 지급 및 결제 등 필요한 지원에 협조할 의무가 있다.

  9. 회사는 이용자의 과실로 서비스 내용의 유출이 있을 경우, 발생한 분쟁을 해결하기 위해 피해자 및 사법기관을 포함한 공공기관에서 일반 이용자의 문제 관련 정보 요청 시 즉시 제공한다.

제13조 (이용자의 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개인정보보호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을 개인정보처리방침으로 정하고 이를 전자적 표시형태로 제공하여야 한다.

  2.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하여 철저한 보안을 유지하여야 하며 서비스 운영 및 개선에만 사용하여야 하고,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는다. 다만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그렇지 않다.

    • 개인정보보호법에 따라 가명정보 처리를 통해 활용하는 경우
    • 관계법령에 의해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청이 있는 경우
    • 방송통신심의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 기타 관계법령에서 정한 절차에 따른 요청이 있는 경우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리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위탁할 수 있다.

  4.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개인정보에 대하여서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는다.

[제4장] 게시물 관리 및 저작권 정책

제14조 (서비스 게시물의 등록 및 관리)

  1.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다.

  2. 본 조에 따른 세부절차는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이 규정한 범위 내에서 회사가 정한 운영정책에 따른다.

제15조 (서비스 게시물의 저작권)

  1. 비자브릿지 서비스에서 모든 게시물 중에 저작물의 경우 저작권의 보호 대상이 된다.

  2. 타인의 지적재산권에 속하는 대상물을 비자브릿지 내에서 이용할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권리자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한다.

제16조 (이용자 및 제3자의 권리 보호)

  1. 이용자는 타인의 저작권을 포함한 지적 재산권 및 인격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해서는 안 된다. 만일 이와 같은 내용의 게시물로 인해 발생하는 결과에 대한 모든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다.

    • 저작권자의 명시적 동의 없이 타인의 저작물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복제, 배포, 전송 등의 방법으로 이용하는 것은 저작권자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이므로 복제 등의 방법으로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한 게시물을 서비스에 게재 또는 등록하여서는 안 된다.
    • 이용자는 공표된 저작물의 보도·비평·교육·연구 등을 위하여 정당한 범위 안에서 공정한 관행에 합치되게 이를 인용할 수 있으며, 반드시 출처를 명시해야 한다. 하지만 인용이 저작자의 저작 인격권을 침해하는 것이어서는 안 되며 이러한 경우 출처를 밝히더라도 저작권 침해에 해당될 수 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전송,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목적에 관계없이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된다.

    회사의 서비스에 게재 또는 등록된 이용자의 게시물을 제3자가 사용하고자 할 경우에는 반드시 해당 이용자의 명시적 동의를 얻은 뒤 사용해야 한다. 단, 본 약관 제14조 제6항에 따라 상담 글 등의 콘텐츠가 뉴스, 네이버, 다음 등의 포털사이트 등에 전송, 게시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하다.

    회사는 서비스 상의 상담 내용에 대한 정확성에 대해서는 보증을 하지 않는다.

제17조 (저작권 침해 게시물의 게시중단 요청)

이용자의 저작권 침해에 대해 더 궁금한 내용이 있거나 권리자 본인의 저작권을 침해한 게시물을 신고하려는 경우 전화, 팩스, 전자우편 등을 통해 문의 또는 신고할 수 있다. 회사는 게시중단 요청된 게시물에 대해서는 최대 24시간 이내에 게시중단 처리를 완료하고 그 결과를 통보한다.

[제5장] 이용자 자격 박탈 및 분쟁의 조정

제18조 (이용자 자격의 박탈)

  1. 회사는 다음 각 호의 경우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기간을 제한하거나 이용자자격을 예고 없이 박탈할 수 있다.

    • 이용자의 개인신상정보가 사실과 다를 경우(온라인 신청 양식의 기재사항에 허위, 기재누락, 도용, 오기가 있는 경우)
    • 타인에게 아이디를 양도, 대여한 경우
    • 다른 이용자의 아이디를 부정 사용한 경우
    • 서비스를 통하여 취득한 다른 이용자 정보를 수집, 저장, 양도하거나 중개에 이용한 경우
    • 불법정보, 유해정보 또는 회사로부터 허가 받지 않은 광고, 브로커제안, 장난 글 등을 게시한 경우
    • 받은 상담의 내용을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ㆍ편집ㆍ전시ㆍ전송ㆍ배포ㆍ판매ㆍ방송ㆍ공연하는 등의 행위를 한 경우
    • 회사 직원, 운영자 등을 포함한 타인을 사칭한 경우
    • 서비스의 운영에 상당한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행위를 한 경우
    • 본 약관을 포함하여 이용자에게 안내된 기타 회사가 정한 규정 또는 이용조건을 위반한 경우 및 이용 신청자가 본 약관 등에 의하여 이전에 이용자자격을 상실한 사실이 있는 경우(다만 이용자 상실 후 6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로부터 이용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는 예외로 한다)
    • 스토킹 등 다른 이용자을 괴롭히는 행위를 한 경우
    •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컴퓨터 바이러스, 기타 다른 컴퓨터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배포하는 행위를 한 경우
    • 기타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2. 회사는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기간을 제한하거나 이용자자격을 박탈하는 경우 이용자에게 이를 통지하고 대면할 기회를 부여한다.

제19조 (분쟁의 조정)

  1. 회사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된 불만사항 및 의견을 우선적으로 처리하고, 이용자와의 합의점을 찾기 위한 성실한 의견교환을 한다.

  2.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분쟁을 원만하게 조정하기 위하여 "온라인거래분쟁조정위원회"나 "한국정보보호진흥원 등에서 운영하는 침해사례 신고센터" 등의 공공기관에 분쟁조정을 신청할 수 있다.